APPPOS 개인정보 처리방침

NICE정보통신의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다음과 같은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및 수집방법

서비스 명

필수 항목

선택 항목

APPPOS

가맹점 정보

상호명, 사업자등록번호, 사업장주소, 연락처

거래정보

매출정보(신용, 체크, 상품권, 현금영수증 등)거래내역

이메일 주소/휴대폰 번호

또한 서비스 이용과정이나 서비스 처리 과정에서 아래와 같은 정보들이 자동 또는 수동으로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 이용자 ip주소, 서비스 접속 일시, 서비스 이용기록, 불량 혹은 비정상 이용기록, 결제기록 등

 

NICE정보통신은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

NICE정보통신은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활용합니다. 이용자가 제공한 모든 정보는 하기 목적에 필요한 용도 이외로는 사용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될 시에는 사전 동의를 구할 것입니다.

l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 및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

콘텐츠 제공, 금융거래 거래내역 확인 및 금융 서비스, 구매 및 요금 결재

개인식별, 불량회원의 부정 이용 방지와 비인가 사용 방지, 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보존,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고지사항 전달

l  가맹점주 본인확인을 위한 SMS 본인확인

가맹점정보 다운로드 (영수증 출력정보 및 거래기본정보)

 

. 개인정보의 공유 및 제공

NICE정보통신은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가입신청서, 서비스이용약관, 「개인정보취급방침」의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에서 고지한 범위 내에서 사용하며, 동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타인 또는 타기업ㆍ기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 다음의 경우에는 주의를 기울여 개인정보를 이용 및 제공할 수 있습니다.

회사의 서비스 이행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고 있는 경우는 다음과 같습니다.

제공목적

제공받는 자

제공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신용카드 결제

전 카드사, 현금IC 취급 전 은행, ㈜한국스마트카드, ()금융결제원

거래정보

5

현금영수증 발행

국세청

거래정보, 고유식별정보, 휴대폰번호, 카드번호

. 수집한 개인정보 취급 위탁

NICE정보통신은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필요한 업무 중 일부를 외부 업체에 위탁하고 있으며, 위탁 받은 업체가 정보통신망법에 따라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취급하도록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고 관리/감독을 하고 있습니다.

위탁업무 내용

수탁업체

개인정보 이용기간

신용카드 매출전표 보관업무

카드사가 지정한 업체 (공전소)

위탁 계약 종료 시까지

. 수집한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NICE정보통신은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 다음의 정보에 대해서는 아래의 이유로 명시한 기간 동안 보존합니다.

건당 1만원 초과 전자금융거래에 관한 기록

·         보존 이유 : 전자금융거래법

·         보존 기간 : 5

건당 1만원 이하 전자금융거래에 관한 기록

·         보존 이유 : 전자금융거래법

·         보존 기간 : 1

계약 또는 청약 철회 등에 관한 기록

·         보존 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보존 기간 : 5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보존 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보존 기간 : 5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보존 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보존 기간 : 3

본인확인에 관한 기록

·         보존 이유 :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         보존 기간 : 6개월

.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

NICE정보통신은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이 파기합니다.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파기절차

회원님이 신용/현금영수증 거래 등을 위해 입력하신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로 옮겨져 (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 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됩니다. 동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유되는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파기방법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하고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 이용자 및 법정 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 개인정보의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NICE정보통신은 거래의 안정성 및 사용자 환경 내에서의 오류사항을 체크 하기 위하여
앱이 비정상 종료 되었을 때 해당 정보를 수집합니다.

. 개인정보의 기술 및 관리적 보호 대책

NICE정보통신은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관리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기술적 대책

·         개인정보취급자의 고객정보의 유출을 방지하기 위하여, 개인정보 유출방지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으며, 단말기(PC) 및 네트워크 상의 전송되는 개인정보는 안전한 암호 알고리즘을 적용하고 있습니다.

·         NICE정보통신은 암호알고리즘을 이용하여 네트워크 상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는 보안장치(SSL 또는 SET)를 채택하고 있습니다.

·         NICE정보통신은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해 회원의 개인정보가 유출되거나 훼손되는 것을 막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의 훼손에 대비해서 자료를 수시로 백업하고 있고, 최신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나 자료가 누출되거나 손상되지 않도록 방지하고 있으며, 암호화 통신 등을 통하여 네트워크상에서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으며, 기타 시스템적으로 보안성을 확보하기 위한 가능한 모든 기술적 장치를 갖추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관리적 대책

·         취급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 NICE정보통신의 개인정보관련 취급 직원은 최소한의 인원으로 한정시키고 있고 이를 위한 별도의 비밀번호를 부여하여 정기적으로 갱신하고 있으며, 담당자에 대한 수시 교육을 통하여 개인정보취급방침의 준수를 항상 강조하고 있습니다.그 최소한의 인원에 해당하는 자는 다음과 같습니다.

o    이용자를 직접 상대로 하여 마케팅 업무를 수행하는 자

o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및 담당자 등 개인정보관리업무를 수행하는 자

o    기타 업무상 개인정보의 취급이 불가피한 자

·         개인정보 관련 취급자의 업무 인수인계는 보안이 유지된 상태에서 철저하게 이뤄지고 있으며 입사 및 퇴사 후 개인정보 사고에 대한 책임을 명확히 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보호전담기구의 운영 : 사내 개인정보보호전담기구 등을 통하여 개인정보취급방침의 이행사항 및 담당자의 준수 여부를 확인하여 문제가 발견될 경우 즉시 수정하고 바로 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         전산실 및 자료 보관실 등을 특별 보호구역으로 설정하여 출입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         NICE정보통신은 컴퓨터를 이용하여 고객의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경우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권한을 가진 담당자를 지정하여 식별부호(ID) 및 비밀번호를 부여하고, 해당 비밀번호를 정기적으로 갱신하고 있습니다.

·         NICE정보통신은 신규직원 채용 시 정보보호서약서 또는 개인정보보호서약서에 서명함으로 직원에 의한 정보유출을 사전에 방지하고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대한 이행사항 및 직원의 준수 여부를 감사하기 위한 내부절차를 마련하여 지속적으로 시행하고 있습니다.

·         NICE정보통신은 직원 퇴직 시 비밀유지서약서에 서명함으로 회원의 개인정보를 취급하였던 자가 직무상 알게 된 개인정보를 훼손ㆍ침해 또는 누설하지 않도록 하고 있습니다.

·         서비스이용계약체결 또는 서비스제공을 위하여 고객의 신용카드번호, 은행결제계좌 등 대금결제에 관한 정보를 수집하거나 고객에게 제공하는 경우 당해 고객이 본인임을 확인하기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         NICE정보통신은 고객 개인의 실수나 기본적인 인터넷의 위험성 때문에 일어나는 일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원의 경우 개개인이 본인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서 자신의 결제비밀번호, 계좌번호, 계좌비밀번호 등을 적절하게 관리하고 여기에 대한 책임을 져야 합니다.

·         그 외 내부 관리자의 실수나 기술관리 상의 사고로 인해 개인정보의 상실, 유출, 변조, 훼손이 유발될 경우 “회사”는 즉각 고객님께 사실을 알리고 적절한 대책과 보상을 강구할 것입니다.

. 개인정보 관리 책임자

NICE정보통신은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관련 부서 및 개인정보관리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         성명 : 조대민

·         소속 : 기획관리본부

·         직위 : 상무

·         전화번호 : 02-2187-2700

·         이메일 : help@nicevan.co.kr

개인정보담당부서

·         부서명 : 기획관리본부

·         담당자 : 한서희

·         직위 : 대리

·         전화번호 : 02-2187-2700

·         이메일 : help@nicevan.co.kr

귀하께서는 NICE정보통신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며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개인정보관리책임자 혹은 담당부서로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들의 신고사항에 대해 신속하게 충분한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

. 권익침해 구제방법

귀하는 아래의 기관에 대해 개인정보 침해에 대한 피해구제, 상담 등을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의 기관은 NICE정보통신과는 별개의 기관으로서, NICE정보통신의 자체적인 개인정보 불만처리, 피해구제 결과에 만족하지 못하시거나 보다 자세한 도움이 필요하시면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한국인터넷진흥원 운영)

·         소관업무 : 개인정보 침해사실 신고, 상담 신청

·         홈페이지 : privacy.kisa.or.kr

·         전화 : (국번없이)118

·         주소 : (138-950서울시 송파구 중대로 135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한국인터넷진흥원 운영)

·         소관업무 : 개인정보 분쟁조정신청, 집단분쟁조정(민사적 해결)

·         홈페이지 : privacy.kisa.or.kr

·         전화 : (국번없이)118

·         주소 : (138-950)서울시 송파구 중대로 135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대검찰청 사이버범죄수사단 : 02-3480-2000(www.spo.go.kr, cybercid@spo.go.kr)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 182(www.netan.go.kr)

또한, 개인정보의 열람, 정정·삭제, 처리정지 등에 대한 정보주체자의 요구에 대하여 공공기관의 장이 행한 처분 또는 부작위로 인하여 권리 또는 이익을 침해 받은 자는 행정심판법이 정하는 바에 따라 행정심판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 중앙행정심판위원회(www.simpan.go.kr)의 전화번호 안내 참조

현 개인정보 취급방침의 내용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경우에는 개정 최소 7일 전부터 회사 홈페이지의 공지사항을 통해 고지합니다.

공고일자 : 2017421
시행일자 : 20174 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