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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ICEPO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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② 가맹점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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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개인식별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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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제은행, 계좌번호, 예금주 명 등
NICEMEMBER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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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자상품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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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호명, 사업자등록번호,연락처, 팩스번호
③ 입금/정산정보 :계좌번호, 예금주 명 등
휴대폰번호
Money Guide
사업자등록번호, 상호, 대표자명, 사업장주소, 사업장연락처, 대표자연락처, 이메일, 로그인ID, 은행계좌정보
대표자휴대폰번호
AppPO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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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출정보(신용, 체크, 상품권, 현금영수증 등) 거래내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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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나이스
① 개인식별정보
성명, 생년월일, 로그인ID, 비밀번호
② 가맹점 정보
상호명, 사업자등록번호, 업태, 종목, 사업장주소, 연락처, 영업개시일, 대표자명, 담당자명
③ 거래정보
매출정보(신용, 체크, 직불, 상품권, 현금, 현금IC 등), 멤버십(통신사 멤버십 등) 거래내역
알바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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앱 사용료(신용, 체크, 가상계좌) 결제내역
④ 근태정보
직원 근태기록
나이스 택스프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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② 환급 업무 시 수집 개인정보
성, 이름, 여권번호, 국적, 생년월일, 여권만기일, 성별
③ 가맹점 정보
상호명, 사업자등록번호, 업태, 종목, 사업장주소, 연락처, 계약 기간
④ 거래정보
판매정보(구매품, 구매수량, 구매가격, 환급액 등),
⑤ 입금/정산정보 :계좌번호, 예금주 명 등
① 신용카드정보
신용카드 고객명, 해외카드브랜드, 카드번호, 유효기간, CSC
② 우편환전정보
수신인명, 국가, 주소, 연락처
③ 알리페이 ID
고향사랑페이
① 지자체 지역화폐 서비스 및 공공정책 자료활용
성명, 생년월일, 성별, 내국인/외국인, 휴대전화번호, 이동통신사 정보, 식별번호(CI), 디바이스고유값, 사업자등록번호, 대표자명
② 고향사랑페이 서비스 - 회원가입 시
성명, 생년월일, 성별, 내국인/외국인, 휴대전화번호, 이메일주소, 비밀번호, 단말기 정보(단말기 모델, 이동통신사 정보), 본인확인값(CI, DI), 사업자등록번호, 대표자명
③ 고향사랑페이 서비스 - 서비스 이용, 처리과정 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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④ 고향사랑페이 서비스 - 충전, 결제, 환불과정 시
가맹점명, 단말기 정보, 카드정보(카드번호, CVC 번호, 유효기간, 최근 거래내역, 보유잔액), 계좌정보(은행명, 계좌번호, 예금주성명)
⑤ 지자체 지역화폐 발급, 카드 거래승인 중계, 가맹점대금 정산 시
본인확인값(CI, DI), 지역화폐 보유잔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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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기간
신용카드 결제 전 카드사, 직불카드 및 현금IC 처리 전 은행, ㈜한국스마트카드, (사)금융결제원, 부가통신사업자(VAN) 등 거래정보 5년
멤버쉽 서비스 전 카드사, SK텔레콤㈜, ㈜KT, ㈜LG U+, SK플래닛㈜, 현대오일뱅크㈜ 등 거래정보
현금영수증 발행 국세청 거래정보, 고유식별정보, 휴대폰번호, 카드번호
나이스 택스프리 한국정보통신㈜, 글로벌택스프리㈜, ㈜케이아이에스, ㈜큐브리펀드 환급대행을 위한 여권정보, 거래정보
고향사랑페이 서비스 도입 지자체 이름, 생년월일, 성별, 휴대전화번호, 이메일주소, 이동통신사 구분정보, 동일인 식별번호(CI), 내∙외국인 구분정보, 디바이스 고유값, 사업자등록번호, 대표자명

라. 수집한 개인정보 취급 위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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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탁업무 내용 수탁업체 개인정보 이용기간
신용카드 매출전표 보관업무 통인안전보관㈜ 회원 탈퇴 시 혹은 위탁 계약 종료 시까지
가맹점의 신용카드, 현금영수증 입금정산 및 유지보수 ㈜나스텍, ㈜한우리, ㈜프레피스코리아, ㈜가온, ㈜해드림 , ㈜거성 IT, ㈜인성데이터 , ㈜티모넷 , 트라이언소프트㈜ , KIS 정보통신㈜
가맹점 매입업무 처리 ㈜제이티넷, KIS 정보통신㈜ , 한국정보통신㈜ , 퍼스트데이타코리아(유), 한국신용카드결제 ㈜
I-PIN 본인확인 및 휴대폰본인확인서비스(성명, 성별, 생년월일, 내외국인, 휴대폰번호, 이통사) NICE평가정보㈜
고객관리 및 서비스 안내 및 공지 사항 전달 NICE신용정보㈜
가맹점 모집, 매출전표 수거 대리점
대리점 상세 리스트 및 연락처는 링크 참조
모바일 VAN서비스 신청서 작성 한국신용카드VAN협회,모바일리더
POS 관련 고객상담업무 OK POS
고향사랑페이 선불 충전 세틀뱅크㈜
고향사랑페이 선불 충전 금융결제원

마. 수집한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NICE정보통신은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다음의 정보에 대해서는 아래의 이유로 명시한 기간 동안 보존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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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보존 기간 : 1년

그리고 상법 및 전자상거래등에서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전자금융거래법, 여신전문금융업법 국세기본법, 법인세법, 부가가치세법, 조세특례제한법 등 관련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관계법에서 정한 일정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보관하는 정보를 그 보관의 목적으로만 이용하며 보존기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건당 1만원 초과 전자금융거래에 관한 기록
  • 보존 이유 : 전자금융거래법
  • 보존 기간 : 5년
건당 1만원 이하 전자금융거래에 관한 기록
  • 보존 이유 : 전자금융거래법
  • 보존 기간 : 1년
계약 또는 청약 철회 등에 관한 기록
  • 보존 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보존 기간 : 5년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보존 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보존 기간 : 5년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보존 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보존 기간 : 3년
본인확인에 관한 기록
  • 보존 이유 :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 보존 기간 : 6개월
표시, 광고에 관한기록
  • 보존 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보존 기간 : 6개월
부가가치세 환급에 관한 기록
  • 보존 이유 : 부가가치세법, 조세특례제한법
  • 보존 기간 : 5년
외국환매각신청서
  • 보존 이유 : 외국환거래규정
  • 보존 기간 : 5년
홈페이지 방문기록
  • 보존 근거: 통신비밀보호법
  • 보존 기간: 3개월
본인확인에 관한 기록
  • 보존 근거: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 보존 기간: 6개월
개인위치정보에 관한 기록
  • 보존 근거: 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 보존 기간: 6개월

바.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

NICE정보통신은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 이 파기합니다.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파기절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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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기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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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술적 대책
  • 개인정보처리자의 고객정보의 유출을 방지하기 위하여, 개인정보 유출방지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으며, 단말기(PC) 및 네트워크 상의 전송되는 개인정보는 안전한 암호 알고리즘을 적용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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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그리고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으며, 기타 시스템적으로 보안성을 확보하기 위한 가능한 모든 기술적 장치를 갖추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관리적 대책
  • 처리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NICE정보통신의 개인정보관련 처리 직원은 최소한의 인원으로 한정시키고 있고 이를 위한 별도의 비밀번호를 부여하여 정기적으로 갱신하고 있으며, 담당자에 대한 수시 교육을 통하여 개인정보처리방침의 준수를 항상 강조하고 있습니다.
    그 최소한의 인원에 해당하는자는 다음과 같습니다.
    • 이용자를 직접 상대로 하여 마케팅 업무를 수행하는 자
    • 개인정보보호책임자 및 담당자 등 개인정보보호업무를 수행하는 자
    • 기타 업무상 개인정보의 처리가 불가피한 자
  • 개인정보 관련 처리자의 업무 인수인계는 보안이 유지된 상태에서 철저하게 이뤄지고 있으며 입사 및 퇴사 후 개인정보 사고에 대한 책임을 명확히 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보호전담기구의 운영
    사내 개인정보보호전담기구 등을 통하여 개인정보처리방침의 이행사항 및 담당자의 준수 여부를 확인하여 문제가 발견될 경우 즉시 수정하고 바로 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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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 권익침해 구제방법

귀하는 아래의 기관에 대해 개인정보 침해에 대한 피해구제, 상담 등을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의 기관은 NICE정보통신과는 별개의 기관으로서, NICE정보통신의 자체적인 개인정보 불만처리, 피해구제 결과에 만족하지 못하시거나 보다 자세한 도움이 필요하시면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한국인터넷진흥원 운영)
  • 소관업무 : 개인정보 침해사실 신고, 상담 신청
  • 홈페이지 : privacy.kisa.or.kr
  • 전화 : (국번없이)118
  • 주소 : (58324) 전남 나주시 진흥길 9(빛가람동 301-2) 3층 개인정보침해 신고센터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한국인터넷진흥원 운영)
  • 소관업무 : 개인정보 분쟁조정신청, 집단분쟁조정(민사적 해결)
  • 홈페이지 : www.kopico.go.kr
  • 전화 : 02)1833-6972
  • 주소 : (03171) 서울 종로구 세종대로 209 정부서울청사 4층
  • 대검찰청 사이버수사과 : (국번없이) 1301 (www.spo.go.kr)
  •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 (국번없이) 182 (cyberbureau.police.g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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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 개인정보 보호 책임자

NICE정보통신은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관련 부서 및 개인정보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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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전화번호 : 02-2187-2700
  • 이메일 : help@nicevan.co.kr
개인정보담당부서
  • 부서명 : 경영전략본부 경영기획파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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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직위 : 과장
  • 전화번호 : 02-2187-2700
  • 이메일 : help@nicevan.co.kr

귀하께서는 NICE정보통신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며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개인정보보호책임자 혹은 담당부서로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들의 신고사항에 대해 신속하게 충분한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

현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내용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경우에는 개정 최소 7일 전부터 회사 홈페이지의 공지사항을 통해 고지합니다.

공고일자 : 2020. 05. 19.
시행일자 : 2020. 06. 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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