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ICE정보통신(주)

자주 묻는 질문

NO 분 류 질   문 답   변
1 일 반 결제 시 마다 통화료가 부과되나요? 결제 시 통신사를 거치는 구조가 아니므로 통화료는 따로 발생하지 않습니다.
단, 거래 전송을 위해 모바일 데이터를 사용(wifi가 아닌경우)하게 되며, 약 4k 정도의 데이터를 사용합니다. 영수증발송(MMS) 시 문자 비용은 발생합니다.
2 일 반 리더기는 어떤 휴대폰 기종과 연결하여 사용이 가능한가요? 리더기 별 연결 가능 휴대폰 리스트를 확인 바랍니다.
메인 page의 리스트를 참조해주세요.
3 일 반 IC로(카드삽입방식) 거래말고 SWIPE 로 거래가 가능한가요? 2015년 법 개정으로 인해 모든 가맹점은 IC로만 거래를 처리해야 합니다. IC거래시 FallBack 요건이 발생되면 SWIPE로 카드를 리딩합니다.
4 일 반 지원되는 OS가 궁금합니다. 안드로이드는 Lollipop(버전 5), Marshmallow(버전 6)이 지원합니다.
아이폰은 버전 10.X 지원합니다.
5 일 반 가맹점 다운로드 정보를 모르겠습니다. NICE정보통신에 가맹점 등록을 하셔야 사용이 가능합니다. 해당 문의는 대리점 및 담당 영업사원에게 문의 해주시거나 02) 2187-2700 / hot74@nicevan.co.kr로 문의주세요
6 일 반 스마트폰 보호 케이스 사용으로 이어젝 리더기 장착이 어렵습니다.
4극 연장 젠더를 별도로 구매하여 사용해보시기 바랍니다. (*보호 케이스 사용 시 이어젝 통신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7 일 반 현금영수증 발급 시 휴대폰번호 이외에 입력이 불가능 합니다. 개인정보 취급방침 상 주민번호 입력을 제한하고 있어서 현재는 휴대폰 번호만 지원합니다.
8 일 반 현금영수증 발급 시 국세청 카드로 가능한가요? 현재 AppPOS 에서는 국세청 현금영수증 카드로 swipe 거래를 지원하고 있지 않습니다.
9 일 반 봉사료를 전체 금액에서 별도로 설정할 수 있나요? 현재 AppPOS IC카드 거래시 내부정책으로 전체 금액을 수정할 수 없습니다.
10 일 반 면세사업자 인데 부가세 항목이 전표에 나옵니다. AppPOS의 오른쪽 상단 메뉴를 누르면 나오는 설정>부가설정에 부가세 설정항목이 있습니다. 부가세를 미포함으로 설정하시면 됩니다.
11 장 애 통신장애로 거래결과(승인/취소여부)에 대해 확인이 되지 않습니다. 결제 중 통신장애로 인해 거래내역이 확인되지 않을 시에는 VAN대리점 또는 카드사에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12 장 애 OS 업데이트 이후 리더기로 결제가 안되는데요? 업데이트로 인해 미지원되는 현상에 대해서는 리더기업체를 통해 업데이트가 필요하오니 이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13 장 애 "지원하지 않는 단말입니다." 라는 메시지가 나오고 진행이 안됩니다. 리더기 별 연결 가능 휴대폰 리스트를 확인 바랍니다.
메인 page의 리스트를 참조해주세요.
14 장 애 취소가 안됩니다. 다중사업자 승인건은 일반취소(AppPOS 단독실행)으로는 취소가 불가능 합니다.
15 장 애 "카드리더 단말기와 통신을 시작합니다." 메시지 출력 이후 진행이 안됩니다. 카드리더기와 통신이 불가능한 상태입니다. 연결잭을 사용하실 경우 4촉 케이블인지 확인하시고, 아닐 경우 케이스를 벗겨서 연결을 다시 해주세요.
16 장 애 앱을 삭제하여 취소내역이 없어서 취소가 불가능 합니다. AppPOS 앱을 삭제하시는 경우 앱내에 저장되어 있는 거래내역은 삭제됩니다. 따라서 취소를 하시려면 대리점이나 영업담당자에게 문의하셔야 합니다.
17 장 애 리더기가 만료되었다고 출력되어 사용이 불가능 합니다. 리더기는 신용카드 거래를 위해 암호화키를 사용합니다. 이 KEY 값은 일정횟수 이상 다운로드가 발생되면 더이상 사용하지 못합니다.
담당 대리점 및 영업사원을 통해 단말기를 제조사에 입고해야 합니다.
 

리더기 미작동 시 확인

NO 답   변
1 사용자께서 사용하신 휴대폰이 리더기별로 제공되는 호환표에 기재된 항목과 일치하는지 확인해주세요.
2 리더기의 충전상태를 확인해주세요(배터리가 부족할 경우 충전기 연결 후 다시 시도해주세요.)
3 카드리더기가 정확히 장착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4 스마트폰 케이스가 장착된 경우 케이스를 분리 후 장착하시기 바랍니다.
5 스마트폰이 두꺼운 경우 카드리더기의 고정가이드를 분리하여 장착하시기 바랍니다.
6 이어폰 단자 부분이 고장나지 않았는지 확인합니다.
7 카드를 긁거나 삽입 시 방향이 잘못되었거나, 카드를 너무 빠르거나 천천히 긁지 않았는지 확인합니다.
8 카드의 IC 혹은 마그네틱 부분이 손상되지 않았는지 확인합니다.
9 APPPOS 앱에서 작동이 안되실 경우 구글플레이에서 셀프체크 검색 후 zepe리더 설치 및 카드리딩 테스트 진행해보시기 바랍니다.
10 삼성 KNOX앱이 깔려있는 경우 삭제 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11 카드리더기를 여러대 보유하신 경우에는 다른리더기를 교체한 후에도 정상적으로 인식되지 않는지 확인합니다.
12 화면 단에 헤드폰마크(이어폰)가 생기지 않으면 제품이 정상적으로 삽입되었는지 확인해주셔야 합니다.
13 하단의 [휴대폰 설정관련 확인해야 할 사항] 을 확인해보세요. (AUDIO 설정)
14 위의 사항들이 모두 점검된 후에도 정상적으로 작동되지 않으면 구매하신 대리점으로 문의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