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주묻는질문

일반

APPPOS 는 무료서비스 인가요?

답변

APP 은 무료이며, 대리점이나 본사를 통해 CATID를 발급하고, 리더기를 구매하여 사용 가능합니다.

일반

매장에서 CAT을 사용 중인데 배달용으로 하나 더 사용 가능한가요?

답변

APPPOS 에 매장의 CAT과 같은 CATID로 셋팅하여 결제 가능합니다. 단, 이 경우 매장의 CAT/POS 의 매출집계에 APPPOS 로 결제한 내역이 빠질 수 있습니다.

일반

사용 중 리더기가 고장이 나면 어떻게 하나요?

답변

리더기는 충격 및 침수에 약할 수 밖에 없습니다. MSM시리즈는 구매 후 1년까지 무상 AS가 가능하며, OKPOS 리더기는 아직 정책이 정해지지 않았습니다. 각각 제조사로 AS 입고를 본사/대리점에서 진행해야 합니다

일반

결제 시 마다 통화료가 부과되나요?

답변

결제 시 통신사를 거치는 구조가 아니므로 통화료는 따로 발생하지 않습니다. 단, 거래 전송을 위해 모바일 데이터를 사용(wifi가 아닌경우)하게 되며, 약 4k 정도의 데이터를 사용합니다. 영수증발송(MMS) 시 문자 비용은 발생합니다.

일반

리더기는 어떤 휴대폰 기종과 연결하여 사용이 가능한가요?

답변

리더기 별 연결 가능 휴대폰 리스트를 확인 바랍니다. 메인 page의 리스트를 참조해주세요.

일반

IC로(카드삽입방식) 거래말고 SWIPE 로 거래가 가능한가요?

답변

2015년 법 개정으로 인해 모든 가맹점은 IC로만 거래를 처리해야 합니다. IC거래시 FallBack 요건이 발생되면 SWIPE로 카드를 리딩합니다.

일반

지원되는 OS가 궁금합니다.

답변

안드로이드는 Lollipop(버전 5), Marshmallow(버전 6)이 지원합니다. 아이폰은 버전 10.X 지원합니다.

일반

가맹점 다운로드 정보를 모르겠습니다.

답변

NICE정보통신에 가맹점 등록을 하셔야 사용이 가능합니다. 해당 문의는 대리점 및 담당 영업사원에게 문의 해주시거나 02) 2187-2700 으로 문의주세요

일반

스마트폰 보호 케이스 사용으로 이어젝 리더기 장착이 어렵습니다.

답변

4극 연장 젠더를 별도로 구매하여 사용해보시기 바랍니다. (*보호 케이스 사용 시 이어젝 통신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일반

현금영수증 발급 시 휴대폰번호 이외에 입력이 불가능 합니다.

답변

개인정보 취급방침 상 주민번호 입력을 제한하고 있어서 현재는 휴대폰 번호만 지원합니다.

일반

봉사료를 전체 금액에서 별도로 설정할 수 있나요?

답변

현재 AppPOS IC카드 거래시 내부정책으로 전체 금액을 수정할 수 없습니다.

일반

면세사업자 인데 부가세 항목이 전표에 나옵니다.

답변

App POS의 오른쪽 상단 메뉴를 누르면 나오는 설정>부가설정에 부가세 설정항목이 있습니다.
부가세를 미포함으로 설정하시면 됩니다.

장애

통신장애로 거래결과(승인/취소여부)에 대해 확인이 되지 않습니다.

답변

결제 중 통신장애로 인해 거래내역이 확인되지 않을 시에는 VAN대리점 또는 카드사에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장애

OS 업데이트 이후 리더기로 결제가 안됩니다.

답변

업데이트로 인해 미지원되는 현상에 대해서는 리더기업체를 통해 업데이트가 필요하오니 이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장애

"지원하지 않는 단말입니다." 라는 메시지가 나오고 진행이 안됩니다.

답변

리더기 별 연결 가능 휴대폰 리스트를 확인 바랍니다. 메인 page의 리스트를 참조해주세요.

장애

취소가 안됩니다.

답변

다중사업자 승인건은 일반취소(AppPOS 단독실행)으로는 취소가 불가능 합니다.

장애

"카드리더 단말기와 통신을 시작합니다." 메시지 출력 이후 진행이 안됩니다.

답변

카드리더기와 통신이 불가능한 상태입니다. 연결잭을 사용하실 경우 4촉 케이블인지 확인하시고, 아닐 경우 케이스를 벗겨서 연결을 다시 해주세요.

장애

앱을 삭제하여 취소내역이 없어서 취소가 불가능 합니다.

답변

AppPOS 앱을 삭제하시는 경우 앱내에 저장되어 있는 거래내역은 삭제됩니다. 따라서 취소를 하시려면 대리점이나 영업담당자에게 문의하셔야 합니다.

장애

리더기가 만료되었다고 출력되어 사용이 불가능 합니다.

답변

리더기는 신용카드 거래를 위해 암호화키를 사용합니다. 이 KEY 값은 일정횟수 이상 다운로드가 발생되면 더이상 사용하지 못합니다. 담당 대리점 및 영업사원을 통해 단말기를 제조사에 입고해야 합니다.

리더기 미 작동 시 확인사항

1

사용자께서 사용하신 휴대폰이 리더기별로 제공되는 호환표에 기재된 항목과 일치하는지 확인해주세요.

2

리더기의 충전상태를 확인해주세요(배터리가 부족할 경우 충전기 연결 후 다시 시도해주세요.)

3

카드리더기가 정확히 장착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4

스마트폰 케이스가 장착된 경우 케이스를 분리 후 장착하시기 바랍니다.

5

스마트폰이 두꺼운 경우 카드리더기의 고정가이드를 분리하여 장착하시기 바랍니다.

6

이어폰 단자 부분이 고장나지 않았는지 확인합니다.

7

카드를 긁거나 삽입 시 방향이 잘못되었거나, 카드를 너무 빠르거나 천천히 긁지 않았는지 확인합니다.

8

카드의 IC 혹은 마그네틱 부분이 손상되지 않았는지 확인합니다.

9

APPPOS 앱에서 작동이 안되실 경우 구글플레이에서 셀프체크 검색 후 zepe리더 설치 및 카드리딩 테스트 진행해보시기 바랍니다.

10

삼성 KNOX앱이 깔려있는 경우 삭제 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11

카드리더기를 여러대 보유하신 경우에는 다른리더기를 교체한 후에도 정상적으로 인식되지 않는지 확인합니다.

12

화면 단에 헤드폰마크(이어폰)가 생기지 않으면 제품이 정상적으로 삽입되었는지 확인해주셔야 합니다.

13

사전확인사항에서 [휴대폰 설정관련 확인해야 할 사항] 을 확인해보세요. (AUDIO 설정)

14

위의 사항들이 모두 점검된 후에도 정상적으로 작동되지 않으면 구매하신 대리점으로 문의바랍니다.